본문 바로가기
멋대로 리뷰

다이소 스피커 우퍼도 있는데 5,000원? LED 라이트 유선 스피커

by 생활 더하기(life plus) 2023. 5. 21.
반응형

며칠 전 일이다. 딸 컴퓨터에 쓰던 스피커가 갑자기 소리가 안 났다. 선도 확인해 보고, 전원 코드도 확인해 봤지만 모두 정상이었다. 고장이다. 4년이면 오래 사용도 했지. 아무튼 난 그렇게 결론짓고 지금 새 스피커를 사기 위해 다이소를 향해 가고 있다.

 

본 글에서는 다이소 LED 라이트 유선 스피커에 대한 내용을 소개하고 있습니다. 본문에 있는 링크를 통해 자세한 내용 확인하세요.

 

다이소 다이소 LDE 라이트 유선 스피커 모습 다이소 다이소 LDE 라이트 유선 스피커 모습
다이소 LDE 라이트 유선 스피커

 

목차

     

    다이소 가는 길

    인터넷 쇼핑에서 고급 스피커를 구매해도 됐지만, 하루 평균 4시간 이상 사용되는 스피커인 만큼 저가형 이어도 상관없다 생각돼 다이소를 이용하려 한다. 꼭 다이소가 싸구려 제품만 있다는 소리는 아니다. 싸면서도 품질이 좋은 제품이 많은 곳이 다이소다. 오해 마시길.

     

    아무튼 싸고 쓸모 있는 스피커가 있으면 좋겠다.

     

     

    한눈에 들어왔던 LDE 라이트 유선 스피커

    도착하고 바로 컴퓨터 용품점으로 갔다. 키보드, 마우스, 컴퓨터 잡화등 관련된 상품이 많았다. 그런데 정작 스피커는 2개만 있다. 선택에 폭이 줄어 약간 실망이다. 가격은 둘 다 5,000원으로 매우 저렴했다. 맘에 든다. 

     

    이제 선택을 해야 한다. 편하고, 조작성 좋고, 소리도 좋다면 금상첨화라 생각한다. 꼼꼼히 읽어보고 확인했다. 너무 바라는 거 같지만 스피커 구매 기준은 이러하다.

     

    • 디자인이 예뻐야 한다.
    • 조작성이 편해야 한다.
    • 소리조절이 가능해야 한다.
    • 음질이 좋아야 한다. (우퍼 있는 거 좋아함.)

     

    의외였다. 5000원 치고는 두 제품 모두 생각한 조건에 충족됐기 때문이다. 고민이 됐다. 뒷면에 있는 상세설명서까지 읽어 보게 된다. 그제야 난 결심했고 손에 스피커를 쥔 채 결제대로 향했다.

     

    두 제품에 스펙은 비슷했다. 하지만 내가 선택한 스피커에는 LED 등이 켜진다고 한다. 그 모습이 보고 싶기도 했고 원래부터 번쩍이면 다 좋아하는 성격 탓도 있다. 좋은 선택을 한 거 같아 필자 자신이 자랑? 스럽게 느껴진다. 

     

    다이소 LED 라이트 유선 스피커 개봉

    대단한 것도 비싼 제품도 아닌데 칼로 조심스럽게 뜯어본다. 유선으로 디자인 됐으며 소리조절 역시 가능했다. 깨알 같은 우퍼 기능도 있어서인지 스피커 뒷면이 말랑 했다. 크기는 10센티가 넘지 않았고 전원은 USB를 이용해 사용된다.  구성품은 특별한 게 없고 스피커와 설명서만 있다.

     

    스피커 개봉음량 조절 기기스피커 연결 잭
    다이소 LDE 라이트 유선 스피커

    장점

    컴퓨터에 연결해 보았다. 스피커 가운데에 LED가 점등됐고 빨강에서 파랑 그리고 녹색으로 색이 바뀌었다. 멋있다. 기대한 것보다 좋았다. 디자인은 합격이다. 물론 이 기준은 5,000원 가격 한에 표현한 것이다.

     

    스피커 잭을 컴퓨터에 연결했다. 음질을 테스트해 보기 위해 유튜브 채널에 있는 댄스 음악을 재생해 보았다. 일부러 스피커 소리를 크게 해 놨다. 소리가 깨지는지 확인해보려 한 거다. 못 버티겠지 했지만, 소리가 좋았다. 다이소에서 심봤다!

     

    • 디자인이 예쁘다. LED등이 켜져 더 그렇다.
    • 가격이 5,000원으로 저렴하다.
    • 음질이 저가형 치고 좋다. 우퍼가 제 역할을 한다.
    • 소리 조절기가 달려있다.

     

    단점

    자 이제 스피커 배치를 잘해놓기만 하면 된다. 기존에 있던 컴퓨터 스피커를 치우고 다이소 스피커를 놓았다. 문제가 생겼다. 선이 짧은 것이다. 난감했지만 설치는 해야 하기 때문에 되는대로 스피커를 놓았다. 

     

    딸이 오면 좋아하겠지 하며 기다렸다. 17시가 됐고, 딸이 와서 모습이 바뀐 컴퓨터를 보았다. 역시 LDE 등이 있어서 인지 꽤 좋아하는 눈치였다. 잠시 후 소리조절이 불편해, 선이 짧아서 소리가 안 들려, 점점 불평에 소리가 들려왔다. 

     

    결국 사용하기 싫단다. 그래서 그냥 내가 사용하기로 했다. 난 맘에 드니까. 하하.

     

    • 선이 짧아 책상에 스피커 놓기가 힘들다. 데스크톱 PC에 사용하기 힘들다.
    • 컴퓨터 본체와 스피커 거리가 가까워야 한다.
    • 소리조절기가 선에 같이 있어 조작하기 불편하다 

     

     

    마치며

    다시 스피커 쇼핑에 나서야겠다. 고심 끝에 구매한 다이소 LDE 라이트 유선 스피커 였는데, 어쩔 수 없다. 이 스피커는 필자처럼 올인원 PC이거나 본체와 거리가 가깝다면 추천한다. 성능, 디자인, 음질 모두 5,000원 기준에 봤을 때 우수한 편인데 이런 단점이 있다니 아쉽다.

     

    조용히 음악을 듣거나 방송을 보기에 좋고, 게임이나 영화를 감상하기는 별로인 거 같다. 만약 다이소에 들려 컴퓨터 스피커 구매를 해야 할 일이 생긴다면 'LDE 라이트 유선 스피커'도 있다는 것과 성능이 꽤 좋다는 점 참고했으면 좋겠다.

     

    컴퓨터 모니터 2개컴퓨터 뒤에 있는 선들
    다이소 LDE 라이트 유선 스피커